2022/08/30 7

무안군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무안군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수용·김수영)는 최근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2022년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소외계층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신규 위원 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특히 위원들은 지역특화사업 추진 방향과 추석맞이 후원물품 전달, 하반기 집수리 사업 등 대상자 욕구에 맞는 맞춤형서비스 지원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수용 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 감염병 재확산과 맞물린 이번 추석명절에 취약계층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앞으로도 협의체 위원분들과 함께 대상자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카테고리 없음 2022.08.30

어서와! 무안 YD 페스티벌은 간만이지?

- 10월 28일부터 3일간 남악중앙공원 일대에서 개최 청춘의 꿈을 응원하고 청년의 꿈을 지원한다!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제2회 무안 YD(Young Dream) 페스티벌을 남악중앙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로 인해 3년만에 개최되는 제2회 무안 YD(Young Dream) 페스티벌은 축제의 연속성과 브랜딩을 통해 대내외에 ‘청년의 꿈이 현실이 되는 청년도시 무안’이미지 각인과 건전한 청년문화의 창출 그리고 문화교류의 장으로서의 역할에 중점을 뒀다. 청년을 중심으로 세대간 공감을 통한 소통을 위해 길거리 퍼레이드, 드론쇼, 전국댄스 경연대회 등 청년 주도 프로그램을 확대했고 도농복합도시 무안의 특성을 살려 지역 농산물을 체험하고 농어촌 문화를 즐길 수..

카테고리 없음 2022.08.30

운남면 새마을협의회 전봉식 회장, 백미 30포 후원

- 추석 명절 맞아 어려운 이웃 위해 따뜻한 나눔 실천 - 무안군 운남면(면장 김나연)은 지난 29일 운남면 새마을협의회 전봉식 회장이 추석 명절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 30포(600kg)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전봉식 회장은 그동안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 모금, 집 고쳐주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해왔으며 면 소재지 주변 풀베기, 쓰레기 수거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봉식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소외된 이웃들이 추석명절을 따뜻하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쌀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나연 면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정성스럽게 농사지은 쌀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하다”며“기탁해주신 쌀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

카테고리 없음 2022.08.30

삼향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 도움이 필요하면 복지기동대를 불러주세요 - 무안군 삼향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대장 오창덕)는 최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대상 가구는 저소득 장애인 부부가구로 평소에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날 복지기동대원들은 거실과 방의 찢어진 벽지와 곰팡이를 제거해 새로운 도배지로 교체하는 등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도움을 받은 대상자는 “곰팡이 때문에 냄새가 나서 잠을 잘 못 잤는데, 이제는 맘 편히 잘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오창덕 대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청소와 도배 봉사에 힘써주신 복지기동대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도움을 받지 못해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복지안전망 역할을 적극 수행하겠다”고 말했..

카테고리 없음 2022.08.30

농지 투기 방지를 위한 농지위원회 출범

무안군(군수 김산)은 농지 투기 방지 등을 내용으로 하는 개정된 농지법이 8월 18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농지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군은 각 읍면에서 농지위원 자격을 갖춘 지역 농업인, 지역소재 농업 관련 단체 추천인, 비영리민간단체 추천인, 농지정책 전문가 등을 추천받아 무안·몽탄·현경, 일로·삼향·청계, 망운·해제·운남 등 3개 권역을 관할하는 농지위원회를 구성했다. 총 54명의 위원으로 이뤄진 농지위원회는 투기를 목적으로 하는 농지 취득을 억제하기 위한 각종 업무를 수행한다. 주요 심사대상은 ▲토지거래허가구역 내의 농지를 취득하려는 자 ▲무안군 또는 연접 시·군에 거주하지 않으면서 관내 농지를 처음으로 취득하려는 자 ▲1필지의 농지를 3인 이상 공유로 취득한 경우에 해당..

카테고리 없음 2022.08.30

제19회 추계전국실업 검도대회, 무안 개최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9월 3일부터 6일까지 무안스포츠파크 실내체육관에서 제19회 추계전국실업 검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실업검도연맹이 주최하고 무안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전국실업 검도팀 남자부 16개팀 여자부 7개팀 등 23개 팀 500여명이 참여해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경기는 실업팀 남자부와 여자부로 나뉘어 단체전과 개인전으로 치러지며 리그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남자부는 3단부, 4단부, 5단부, 6단 이상부로 구성되며, 여자부는 단별 구분 없이 단일부이다. 단체전과 개인전 수상자에게는 상장, 메달 등이 시상되며, 단체전 우승팀과 개인전 우승자에게는 우승기가 별도로 수여된다. 대회에 앞서 군은 행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경기장 시설점검, 교통대책, 청소인력 배..

카테고리 없음 2022.08.30

학부모 및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특강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8월 29일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진학 특강을 개최했다. 무안지역 학부모 및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남여성가족재단과 행복중학교 그리고 해제중학교에서 개최한 금번 진로진학 특강에는 학부모 80여명, 학생 200여명, 지역민 30여명 총 310명이 참여하여 지역의 진로교육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미래직업교육 연구소 대표인 추현진 강사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세상과 대학이 원하는 인재가 무엇인지를 알고, 자녀를 미래인재로 키우는 맞춤형 진로진학을 위한 지도 방법을 안내하였다. 또한 중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꿈을 위해 구체적인 정보를 어떻게 찾고 설계해야 하는지 방법 중심의 실제적인 정보를 전달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무안교육지원청 김란 ..

카테고리 없음 2022.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