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09 4

무안마을교육공동체 어울림 한마당 성황리 개최

무안교육지원청 (교육장 김란)은 지난 2022. 8. 2.(화) 관내 유․초․중학생들과 마을교육공동체 활동가 120여명이 참여하는 어울림 한마당을 남악다목적생활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지난 7월 25일부터 30일까지 1주일간 운영하였던 마을교육공동체 체험주간의 성공적인 운영을 자축하는 의미와 함께 마을교육공동체 네트워크의 연대의식을 강화하고, 관내 학생들 간의 교류를 위해 어울림 한마당을 마련하였다. 어울림 한마당 운영 준비단계에서부터 무안교육지원청의 주관하에 무안군청 자치행정과 및 신도시지원단, 마을교육공동체(마을학교), 지역 학부모와 학생들의 유기적인 협조로 원활한 행사가 준비되었다. 또한 행사 당일 김산 무안군수, 임동현 무안군의회 부의장이 내빈으로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어 주는 등 무안교육에 관심을 ..

카테고리 없음 2022.08.09

무안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우리들의 즐거운 여름방학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 란) 특수교육지원센터는 8월 4일(목)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과 함께 「2022. 즐거운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8월 4일(목)부터 10일(수)까지 5일 동안 캔들만들기, 아크릴화 그리기, 목공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여름방학 기간 중 교육 공백과 돌봄의 부재를 예방하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줄 것이라 기대된다. 프로그램 운영은 발열체크 및 손 소독 실시, 마스크 상시 착용 등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는 “여름방학 기간 동안 또래친구들과 상호작용하며 동시에 진로·직업에 대한 적성과 소질을 탐색할 수 있..

카테고리 없음 2022.08.09

무안군, 콩 노린재류 적기 방제로 피해 예방 당부

- 콩알 생성 시 10일 간격으로 3회 방제 필수 - 무안군(군수 김산)은 콩의 수량과 품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노린재류 발생이 크게 증가하고 있어 방제에 소홀할 경우 큰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적기 방제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노린재류는 콩에 큰 피해를 주는 흡즙형 해충으로 톱다리개미허리노린재, 가로줄노린재, 풀색노린재, 썩덩나무노린재, 알락수염노린재 등이 있다. 노린재는 1년에 1~2회 발생하는데 봄철에는 산림지에서 발생량이 많고, 7월 하순 경부터 콩포장에서 발생량이 많아지기 시작해 8월 상순 경에 콩포장 침입 최성기가 된다. 빨대모양의 입을 콩의 꼬투리나 종실에 찔러 넣어 영양분을 빨아먹기 때문에 피해를 받으면 빈 꼬투리가 많아지고 콩알이 여물지 않는 등 수량과 상품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데다 발아력이..

카테고리 없음 2022.08.09

무안군, 무안소방서 대상 생명사랑지킴이 교육 실시

- 소중한 생명 우리가 지켜요 - 무안군(군수 김산)은 최근 무안소방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한 ‘생명사랑지킴이 양성(이어줌인)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어줌인(人) 자살예방 생명지킴이 교육은 자살위험에 처한 사람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자원과 이어주는 생명지킴이의 역할을 ‘이어줌인’ 으로 브랜드화 한 생명지킴이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현장에서 자살시도자들을 많이 접하고 직무스트레스와 불안, 우울감 등을 겪고 있는 소방 공무원 18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타인 뿐만 아니라 본인, 동료, 지인, 가족 등 주변사람들의 위험신호를 알아차리고 도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교육 이후 우울증, 스트레스 자가 검진을 진행해 자신의 정신건강에 ..

카테고리 없음 2022.08.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