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7 4

일로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준공식 개최

- 백련문화센터·철길공원쉼터 조성, 보행로 정비 실시 - 지역주민 문화·복지수준 향상 기대 - 테이프 컷팅, 지역예술 축하공연, 영화관람으로 축하분위기 고조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6일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림축산식품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일로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문화복지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경현 무안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동현·김봉성·임윤택 ·임현수·박쌍배·이호성 군의원과 한화진 한국농어촌공사 목포무안신안 지사장, 김장배 추진위원장, 김찬일 번영회장 등 기관사회단체 관계자와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사업 완료와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각 읍면소재지에 복합문화센터를 건립하고 주민 역량강화 사업 등을 통해 지역민..

카테고리 없음 2022.08.17

양파즙 제조가공업소 특별점검 실시

무안군(군수 김산)은 최근 관내 양파즙 제조·가공업소 70개소에 대한 특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기간 동안 무안의 대표 음료인 양파즙의 위생적인 공급을 위해 전문교육을 받은 식품소비자감시원과 보건소 위생팀이 관내 양파즙 제조 업소를 직접 방문했다. 점검반은 ▲원재료 적정 보관·관리 여부 ▲썩거나 상한 원재료 사용 여부 ▲자가품질검사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 등 영업자 준수사항을 집중적으로 살폈다. 아울러 2023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유통기한을 소비기한으로 변경하는 소비기한 표시제에 대해서도 홍보했다. 식품제조가공업자들은 “철저한 위생관리와 사전 안전관리를 통해 소비자들께서 무안의 대표 음료인 양파즙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식품 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 “..

카테고리 없음 2022.08.17

2022년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3차 신청 접수

- 연간 20만원...여성 농어업인 복지카드 지원 -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26일까지 여성농어업인 행복바우처 3차 신청을 거주지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한다고 밝혔다. 여성 농어업인 행복바우처는 문화적 여건이 열악한 농어촌 지역 여성 농어업인에게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만원 한도의 바우처 카드가 발급된다. 카드 발급은 농협 군지부를 포함한 지역농협에서 발급 가능하며, 지원 대상은 관내에 주소를 둔 실제 영농에 종사하는 20세 이상~75세 이하 여성농어업인 중 1차·2차 신청 누락자나 자격 변동사항 발생자 등이다. 단, 사업자 등록과 전업적 직업을 가지고 있는 자, 문화누리 바우처 카드 선정자, 농업인의 자녀로 고등학교‧대학교‧대학원에 재학 중인 자, 사업 시행 전전년도 농어업 이외 소득이..

카테고리 없음 2022.08.17

벼 먹노린재 적기 방제로 피해 예방 당부

무안군(군수 김산)은 최근 벼에 많은 피해를 주는 먹노린재가 발견되고 있어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히며 이삭도열병 등과 함께 종합방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먹노린재는 벼 줄기와 이삭을 빨아먹는 해충으로 간척지, 상습발생지 등에서 서식하며, 논두렁의 돌 밑이나 인근 산기슭의 낙엽 속에서 성충으로 겨울을 보낸 뒤 논 가장자리로 이동해 7월 중순 산란하고 이후 깨어난 어린벌레가 8월 초부터 벼를 흡즙해 피해를 준다. 먹노린재가 흡즙한 부위는 얼룩이 생기고 흡즙부위에서 자란 잎은 중간과 윗 부분이 말라 죽는 피해가 발생하며, 비가 적게 내리고 기온이 높은 상태가 지속되거나 방제에 소홀하면 언제든지 발생량이 증가할 수 있다. 특히 이삭이 나오기 전후에 피해를 받으면 출수하지 못하거나 이화명나방 피해 특징과 비슷한 백..

카테고리 없음 2022.08.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