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6 7

사단법인 힐링봉사회, 무안군에 사랑 나눔 장어 100kg 기탁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3일 사단법인 힐링봉사회(회장 주은태)에서 무안군 대한노인회지회와 관내 분회 경로당에 전달해 달라며 350만원 상당의 장어 100kg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올해 4월 비영리법인으로 등록된 사단법인 힐링봉사회는 ‘무안을 더 무안답게, 더 아름답게’라는 기치로 어르신 대상 음식봉사, 어려운 이웃을 위한 쌀 나눔행사, 축제 행사장에서의 청결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주은태 회장은 “무안연꽃축제가 성공적 개최됨에 따라 그로 인한 식당 운영 수익금을 지역에 환원하고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도 도움을 드리기 위해 장어를 기탁하게 됐다”며“앞으로도 더불어 함께사는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김산 군수는 “연꽃축제 봉사활동에서 흘린 한여름의 땀방울과 관내 어..

카테고리 없음 2022.08.26

현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거동불편 어르신 가구에 안전바 설치

- 취약계층 대상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펼쳐 - 무안군 현경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형배․최민규)는 지난 24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5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자들은 거동이 불편하거나 오랜 시간 집안에서만 생활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가정을 찾아 낙상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화장실과 출입구 벽면을 중심으로 이동 동선을 고려해 안전바를 설치하고 사용방법 등을 안내했다. 최민규 민간위원장은 “노환으로 인해 낙상 등 다양한 위험에 노출돼 있는 어르신들을 도울 수 있어서 기쁘다”며“앞으로도 취약계층의 다양한 욕구를 반영한 특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형배 현경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어르신들의 안전을 위해 힘써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

카테고리 없음 2022.08.26

무안군 해제면 수포마을, 독거세대에 따뜻한 반찬 배달

무안군 해제면 수포마을(이장 최정현)은 2022년 하반기 마을공동체 사업을 통해 마을 주민 돌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제면장과 수포마을 이장은 지난 23일 반찬 가방을 직접 독거세대에 배달하고 안부를 묻는 등 마을 돌봄 프로그램의 첫 활동을 진행했다. 봉사자들은 무안 업체인 엄마의 품격(대표 정선자)의 후원을 받아 마련한 영양란과 반찬을 배달가방에 담아 전달했다. 최정현 이장은 매월 독거세대에게 반찬을 배달하는 활동을 비롯해 콩나물 키우기, 소화기 지원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추진해 마을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수포마을은 마을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서해랑길 31번 코스 시작점인 이곳에서 여행객들이 편히 쉬어가도록 그늘막 쉼터와 벤치를 설치하는 쌈지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카테고리 없음 2022.08.26

무안군 청계면 이장협의회, 8월 정례회의 개최

무안군 청계면 이장협의회(회장 정중석)는 지난 25일 청계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관내 46개 마을이장, 김경현 무안군의회 의장과 의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8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2년 무안형재난지원금 지급, 제2회 청계면 추석맞이 승달가요제 등 면민들에게 홍보할 주요 현안을 전달하고 함께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중석 이장협의회장은 “청계면의 발전을 위한 일에 이장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단합해 면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혜향 청계면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이장님들과 지역의 현안을 함께 공유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군정 사업들이 무리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이장님들의 많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카테고리 없음 2022.08.26

무안군-중국 상숙시, 청소년 친선 온라인 바둑대회 개최

- 서로의 승패를 떠나 우정 나누는 무대 -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5일 국제자매도시인 중국 상숙시와 청소년 교류의 일환으로 온라인 친선바둑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무안군과 무안군바둑협회 주관으로 실시된 이번 온라인 친선바둑대회에는 각 나라별로 7명의 선수가 참가했으며, 온라인 바둑 플랫폼에서 진행됐다. 무안군 대표팀은 오룡초 최의재(남, 2단), 행복초 이용준(남, 6단), 남악초 변수창(남, 5단), 부주초 이승재(남, 3단), 한국바둑중 임재현(남, 6단), 남악중 조용우(남, 4급), 남악중 서수영(남, 6단)으로 구성됐다. 경기는 2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이날 참가한 선수들에게는 친선바둑대회증서와 참가상이 수여됐다. 무안군 자치행정과장은 “서로의 승패를 떠나 마음껏 최고의 기량을 펼쳐주신..

카테고리 없음 2022.08.26

무안이 낳은 세계적인 과학자 박세필 박사 초청 특강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무안이 낳은 세계적인 과학자 박세필 박사를 초청하여 8월 24일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450여명의 학부모, 중고등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줄기세포 연구와 생명체 복제기술등 생명공학의 발달 과정을 소개하고 청소년의 진로 개척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생명공학의 발전과 청소년의 미래」를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서 생명공학 연구의 선두주자인 박세필 박사의 생생한 연구 사례를 통해 생명공학 연구의 현재와 미래를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무안 출신으로 세계적인 과학자가 된 박세필 박사의 진로 개척 과정은 참석한 청소년들에게 자부심과 꿈을 갖게 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무안중 김○○ 학생은 “우리 지역 출..

카테고리 없음 2022.08.26

해제초․중 태권도 지도자 감사패 수여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8월 25일(목) 해제중학교 태권도부 지도자 김충 관장 및 김연지 코치에게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이번 감사패는 해제초·중학교 태권도부를 지도하면서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태권도 발전에 크게 기여한 관장 및 코치에게 감사의 의미로 전달됐다. 이 자리에서 무안교육지원청 교육장(김란)은 “무안지역 태권도 발전에 크게 기여한 관장님과 코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고 격려하면서 “해제 태권도부에 꾸준하게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해제초·중학교 태권도부는 김충 관장, 김연지 코치 지도하에 제 51회 전국소년체전 은메달, 세계 카뎃 태권도대회 금메달, 세계청소년태권도대회 동메달 등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카테고리 없음 2022.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