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52

무안군, 양파 기계화를 위한 공중육묘 재배기술 교육

무안군(군수 김산)은 최근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양파재배 농업인 50여명을 대상으로 공중육묘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중육묘 선도 농가를 강사로 초빙해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기계화의 첫 걸음인 양파 육묘를 위해 땅에서 육묘트레이를 띄워 재배하는 공중육묘와 비료·물 관리, 병해충 관리 등을 주로 설명했다. 특히 농촌 고령화와 인건비 상승에 따른 양파 농작업 전 과정 기계화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기계화에 꼭 필요한 내용을 전달해 농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양파 기계화의 핵심인 육묘를 성공적으로 마침으로써 양파 전 과정 기계화에 한발 더 다가가길 바란다”며“농촌의 심각한 문제인 고령화와 인력부족 해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올해 양파..

카테고리 없음 2022.08.31

무안군, 찾아가는 흡연·음주예방 인형극 ‘큰 호응’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9일부터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 원생 1,03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흡연음주 예방 인형극을 공연하고 있다. 흡연·음주예방 인형극은 담배 유해물질을 코믹마술로 연출하면서 전래동화 속 주인공이 간접흡연과 음주의 위험성을 교육하는 인형극으로 총 42회에 걸쳐 공연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한 가치관을 형성하고 올바른 생활습관 만들어 나가도록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금연과 절주의 개념을 익히도록 돕고 가정 내 간접흡연 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형극을 관람한 어린이집 교사는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 교육을 인형극으로 진행하니 아이들의 몰입도가 높았다”며“어린이집을 직접 방문해 공연을 해주셔서 학부모님들께서도 좋아하셨다”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 “이번 인형..

카테고리 없음 2022.08.31

제15회 전라남도지사기 족구대회, 무안 개최

- 오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무안스포츠파크 대운동장 -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9월 3일부터 4일까지 무안스포츠파크 대운동장에서 제15회 전라남도지사기 족구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족구협회가 주최하고 무안군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에서는 100개 족구팀 800여명이 참여해 기량을 겨룰 예정이다. 경기는 초청 일반부, 전남일반 2부·3부, 초청 40대부, 전남 50대부, 무안관내부 등 6개부로 나뉘어 치러지며 리그전,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각 부별 우승, 준우승, 공동3위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등이 지급되며, 이와는 별도로 최우수 선수상, 최우수 감독상, 최우수·우수 심판상도 시상될 예정이다. 대회에 앞서 군은 행사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경기장 시설점검, 교통대책, 청소..

카테고리 없음 2022.08.31

에코솔트(주), 무안군에 1750만원 상당 천일염 기탁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31일 에코솔트(대표 염은선)에서 추석을 맞아 1750만원 상당의 친환경 천일염 포장분 1000개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에코솔트(주)는 전남대 산학협력단에서 기술을 이전받아 천일염 내간수, 미세플라스틱 등 이물질을 제거해 고품질 친환경 소금인 ‘더 맑은 소금’을 생산하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지난해 4월 전라남도, 무안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몽탄특화농공단지 제1호 기업으로 입주했으며, 공장 가동을 시작하자마자 천일염을 기탁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됐다. 또한 전 직원을 무안군민으로 채용하고 공장 증설을 위해 농공단지 필지 추가분양을 신청하는 등 지역사회와 상생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염은선 대표는 “최근 밥상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이 풍성한 추석을 보내시는데 조금이..

카테고리 없음 2022.08.31

무안군, 추석 맞아 수산물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 실시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9월 1일부터 8일까지 제수·선물용 수산물과 지역의 대표 특산물인 낙지를 중심으로 원산지 표시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군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원산지 표시 위반 우려가 높은 수산물에 대한 유통질서 확립과 안심구매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점검에 나섰다. 원산지 표시 위반사항이 적발된 업소는 ▲원산지 미표시의 경우 5만원 이상 1000만원 이하의 과태료 ▲원산지 거짓표시, 위장표시의 경우 7년 이하의 징역이나 1억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 특히 군은 가을 제철을 맞은 무안의 대표 수산물인 낙지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 해양경찰과 함께 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낙지를 주로 판매하는 무안읍 낙지골목, 낙지 직판장, 재래시장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김산 군수는 “추석 명절을..

카테고리 없음 2022.08.31

김산 무안군수, 남악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현장 방문

- 메이커스페이스 활성화로 일자리 창출 생태계 조성 - 김산 무안군수는 지난 30일 민선8기 공약사항 주요사업 현장인 남악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을 방문해 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김산 군수는 9월 1일 전문랩을 개소하는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운영사업장을 주요 역점사업 현장점검의 첫 방문지로 선택했다. 메이커스페이스 조성사업은 시제품제작, 양산 등 전문 메이커 활동을 지원해 제조 창업을 촉진하고 혁신 인프라를 연결하는 시설 구축·운영사업이다. 무안군은 지난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메이커스페이스 전문랩 사업에 선정됐으며, 이번 전문랩 개소로 향후 5년간 12,000명의 전문가 양성, 150개사 창업, 160명의 고용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으로 김산 군수는 기본일정을 수행하면서 주요 공약·..

카테고리 없음 2022.08.31

무안군, 농업용 면세유 인상분 추가 지원

무안군(군수 김산)은 최근 유가 상승으로 인한 농가 경영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7월부터 10월까지 사용한 농기계의 면세유 인상분을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은 총 12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사용한 면세유는 리터당 183원, 7월부터 10월까지 사용한 면세유는 리터당 269원을 정액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도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이며, 농업기계 보유현황과 경작사실을 지역농협에 신고하고 면세유류 구입카드를 발급받은 뒤 사업신청서를 제출해야 한다. 면세유 지원을 받고자 하는 농업인은 10월 31일까지 신청서, 개인신용정보 조회 제공 동의서를 지역농협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한도는 개인별 전년도 면세유 배정량의 1/3이며, 올해 면세유 신규신청자의 경우 금년 연간 면..

카테고리 없음 2022.08.31

무안군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무안군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수용·김수영)는 최근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2022년 일로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소외계층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신규 위원 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특히 위원들은 지역특화사업 추진 방향과 추석맞이 후원물품 전달, 하반기 집수리 사업 등 대상자 욕구에 맞는 맞춤형서비스 지원에 대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수용 공동위원장은 “코로나19 감염병 재확산과 맞물린 이번 추석명절에 취약계층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앞으로도 협의체 위원분들과 함께 대상자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카테고리 없음 2022.08.30

어서와! 무안 YD 페스티벌은 간만이지?

- 10월 28일부터 3일간 남악중앙공원 일대에서 개최 청춘의 꿈을 응원하고 청년의 꿈을 지원한다!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제2회 무안 YD(Young Dream) 페스티벌을 남악중앙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로 인해 3년만에 개최되는 제2회 무안 YD(Young Dream) 페스티벌은 축제의 연속성과 브랜딩을 통해 대내외에 ‘청년의 꿈이 현실이 되는 청년도시 무안’이미지 각인과 건전한 청년문화의 창출 그리고 문화교류의 장으로서의 역할에 중점을 뒀다. 청년을 중심으로 세대간 공감을 통한 소통을 위해 길거리 퍼레이드, 드론쇼, 전국댄스 경연대회 등 청년 주도 프로그램을 확대했고 도농복합도시 무안의 특성을 살려 지역 농산물을 체험하고 농어촌 문화를 즐길 수..

카테고리 없음 2022.08.30

운남면 새마을협의회 전봉식 회장, 백미 30포 후원

- 추석 명절 맞아 어려운 이웃 위해 따뜻한 나눔 실천 - 무안군 운남면(면장 김나연)은 지난 29일 운남면 새마을협의회 전봉식 회장이 추석 명절을 맞이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백미 30포(600kg)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전봉식 회장은 그동안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성금 모금, 집 고쳐주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천해왔으며 면 소재지 주변 풀베기, 쓰레기 수거 등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전봉식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소외된 이웃들이 추석명절을 따뜻하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쌀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나연 면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정성스럽게 농사지은 쌀을 기탁해 주셔서 감사하다”며“기탁해주신 쌀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

카테고리 없음 2022.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