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9 5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위한 기관사회단체 간담회 개최

-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추진위, 무안군의회, 한국공항공사 무안지사 참여 -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추진위원회(위원장 박일상)는 지난 26일 무안국제공항에서 무안군의회(의장 김경현), 한국공항공사 무안지사(공항장 정희)와 공항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무안공항장의 현황설명을 시작으로 공항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참석자들은 간담회를 마치고 공항 출입국장 등 주요 시설을 둘러봤다. 그동안 무안국제공항은 코로나19 여파로 2020년 3월부터 2년 4개월 간 국제선 운항이 중단됐다가 지난 7월 베트남, 태국, 몽골 등 3개국 5개 노선의 국제선 운항이 재개된 상태이다. 운항 재개 이후 8월까지 1달간 총 104편이 운항됐으며, 평균 탑승률은 79.2%로 탑승객은 총 14,7..

카테고리 없음 2022.08.29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행복 무지개 빵빵 사업 추진

- 지역자원 연계 통해 다문화 가정에 롤빵 제작 지원 - 무안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산, 민간위원장 박상규)는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사랑행복 무지개 빵빵 사업을 추진해 다문화 이주여성, 취약계층 등 370여 가구에 롤빵을 제작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 단절, 고향 방문의 어려움으로 외로움을 느끼는 취약계층과 다문화 이주여성들을 위로하고 우리나라의 따뜻한 정 문화를 이들에게 전파하기 위해 실시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분과 위원들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은 초당대학교 제과제빵학과와 연계해 교수진의 지도하에 6회에 걸쳐 롤빵을 직접 제작하고 이를 370여 가구에 전달했다. 롤빵 제작에 참여한 이 모 여성분과 위원은 “처음 롤빵을 만들 때는 까다롭고 어려웠는데, 여..

카테고리 없음 2022.08.29

2022년 전라남도·무안군 사회조사 실시

- 군민 생활수준과 삶의 질 측정 - 무안군(군수 김산)은 오는 9월 7일까지 관내 표본가구 828가구를 대상으로 2022년 전라남도·무안군 사회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회조사는 삶의 질과 관련된 사회적 관심사와 주관적 의식에 관한 사항을 파악해 군민들의 생활수준을 측정하고 이를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조사이다. 조사대상은 69개 조사구 내 828개 표본가구의 만 15세 이상 가구주와 가구원이다. 조사내용은 총 45개 항목으로 가구, 소득, 교육 등 공통항목 30개와 인구증가를 위해 필요한 정책, 향후 추진해야 할 중점 정책 등 무안군 특성항목 15개이다. 본격적인 조사에 앞서 군은 지난 23일 조사요원 26명을 대상으로 사회조사 현장 대응요령과 코로나19 예방 및 안전관리에 대한 교육..

카테고리 없음 2022.08.29

무안군, 김 양식어장 활성처리제 조기 공급 완료

무안군(군수 김산)은 김 양식어장 잡태제거와 병해방지로 맛 좋고 품질 좋은 김을 생산하기 위해 김 양식어장 활성처리제 공급을 조기 완료했다고 밝혔다. 유기산 함유량이 10% 이상인 김 활성처리제는 국가에서 인정하는 시험기관의 양식효능시험을 받은 제품으로 김의 성장을 촉진하는 영양제이다. 군은 올해 2억 1000만원을 투입해 김 양식을 하는 관내 13개 어촌계에 활성처리제 222톤을 공급했다. 올해는 김 양식어가의 경영비 부담을 줄이고 도비 보조사업에 따른 부족분 추가 공급을 위해 군비 1억 원을 추경예산에 반영했다. 군은 최근 가파른 물가상승을 고려해 공급을 서두른 결과 도내에서 가장 먼저 김 활성처리제 공급을 완료했으며, 앞으로도 어업인들의 편의를 위한 적극행정으로 어촌 활성화에 기여할 방침이다. 군 ..

카테고리 없음 2022.08.29

삼향읍, 통합사례관리 가구에 건강지킴이 응급키트 전달

무안군 삼향읍(읍장 고영의)은 최근 통합사례관리 대상 가구에 건강한 일상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건강지킴이 응급키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응급키트 지원은 마을 가까운 곳에 약국이 없어 상비약 구비가 힘든 취약계층 이웃들이 갑작스럽게 발생한 외상과 질병에 대응해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실시됐다. 응급키트는 밴드, 연고, 붕대, 진통제, 소화제, 상처치료제 등 응급상황 발생 시 기본치료가 가능한 일반의약품 12종으로 구성됐으며 물품은 독거노인, 거동불편 가정 등 15세대에 전달됐다. 응급키트를 전달받은 한 대상자는 “주변에 약국이 없어 약을 잘 사놓지 않았었는데 평소에 꼭 필요했던 상비약을 주시니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고영의 삼향읍장은 “이번 물품지원이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주민..

카테고리 없음 2022.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