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5 6

삼향읍, 통합사례관리가구 행복 나눔 식품꾸러미 전달

-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10만원 상당 식품 지원 - 무안군 삼향읍은 지난 23일 통합사례관리가구를 방문해 행복 나눔 식품꾸러미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꾸러미 전달을 통해 안부를 확인하고 건강한 식사를 제공함으로써 무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꾸러미는 제철과일, 소고기, 김, 두유, 누룽지 등 영양 가득한 8개 품목으로 구성됐으며 독거노인, 저소득 가정 등 통합사례관리가구 14세대에 전달됐다. 식품 꾸러미를 전달받은 어르신은 “식품가격이 많이 올라 마트에서 장보는 것도 부담이었는데 꾸러미가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됐다”며“읍사무소에서 자주 찾아와서 안부를 물어봐주시니 항상 감사하다”고 전했다. 고영의 삼향읍장은 “앞으로도 소외계층 이웃들을 위해 다양한 활동..

카테고리 없음 2022.08.25

무안군, 하수도 요금 인상 시기 조정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 개정안 공포·시행 - 무안군(군수 김산)은 코로나19와 물가 상승으로 군민들의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하수도 사용 조례를 개정해 요금 인상 시기를 조정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례 개정안은 당초 2022년 7월과 2024년 7월 예정됐던 하수도 요금 인상 시기를 2024년 7월과 2026년 7월로 조정하는 내용이며, 공포와 동시에 시행된다. 인상 시기 조정은 무안군 전체 수용가 3,946세대에 부과될 하수도 요금 중 연간 6억 5900만원을 감면하는 것으로, 하수도 총 사용량의 20% 감면과 같은 효과가 기대된다. 김산 군수는 “최근 유가와 환율이 급등하고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코로나19 장기화로 고통받던 군민들의 경제적인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며“하수도 ..

카테고리 없음 2022.08.25

무안갯벌에 핀 이른 단풍·칠면초 군락 절정

– 카메라 들고 가볼만한 광주 근교 여행지 – 무안 갯벌은 생물 다양성을 국내외적으로 인정받는 곳으로 청정 환경을 유지하고 있으며, 갯벌습지보호지역 및 갯벌도립공원 1호로 지정된 곳이다. 해제면, 현경면 일원에 위치한 함해만 갯벌에는 갯벌 위로 붉은 칠면초가 넓게 펼쳐져 마치 갯벌에 단풍이 핀 것 같은 장관을 이루고 있다. 이곳에서는 우리나라 습지 중 가장 아름다운 칠면초 군락지를 구경할 수 있다. 칠면초, 갈대 등 염생식물은 블루카본 자원이자 이산화탄소의 중요한 흡수원으로 흡수속도는 육상생태계보다 최대 50배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지구 온난화가 심각한 문제로 떠오른 시기에 염생식물은 탄소중립 정책의 중요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기도 하다. 또한 무안갯벌에는 칠면초, 갯잔디 등 47종의 염생식물..

카테고리 없음 2022.08.25

추석 선물·제수용품 원산지 표시 둔갑 주의보 발령

주요 내용 □ 추석 명절(9.10.)을 앞두고 8월 24일부터 9월 9일까지 선물·제수용품에 대한 원산지 표시 일제 점검 실시 ❍ 점검 품목 : 선물용품(건강기능식품, 전통식품, 갈비, 지역 특산품 등), 제수용품(육류, 사과·배, 대추, 밤 등) ❍ 점검 대상 : 선물·제수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제조·가공업체, 통신판매업체, 마트·전통시장 등 농축산물 도·소매업체 등 □ 소비자들이 추석 선물·제수용품 구입 시 원산지 식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요 농식품 원산지 식별정보 제공(농관원 누리집 www.naqs.go.kr)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무안사무소(소장 김성담, 이하 무안농관원)은 추석 명절(9.10.)을 앞두고 8월 24일부터 9월 9일(16일간)까지 추석 선물·제수용품에 대한 원산지 표시를 일제 ..

카테고리 없음 2022.08.25

무안군, 비대면 온라인 해피마미 출산준비교실 운영

- 줌(zoom) 라이브, 밴드 활용 단계별 교육으로 임신부 건강관리 도움 -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3일부터 남악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비대면 온라인 해피마미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악·오룡 신도시 임신부를 대상으로 임신과 분만, 육아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안정된 출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임신부 산전·후 건강관리 ▲영유아 정서발달 ▲임신부 신체 건강관리(요가, 호흡법 강의) ▲모유수유 관리와 신생아 돌보기 ▲임신부 영유아 영양관리 ▲애착인형 만들기 등 6개 과정이다. 강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비대면 줌(zoom)을 이용한 화상 라이브 방송 으로 진행 중이며, 임신부들은 강사와 실시간으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며 ..

카테고리 없음 2022.08.25

무안 융복합기능도자산업특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도자산업 육성을 위한 지역특화발전특구 지정 박차 -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2일 무안 융복합기능도자산업특구 계획수립·지정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군수, 관련 부서장, 도자소공인특화지원센터장, 전남테크노파크 세라믹산업센터장, 무안도자기사업협동조합 이사장을 포함한 도자 관련 단체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업제안, 과업수행계획, 과업관리 계획 발표, 참석자 질의·답변 등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타 지자체 특구와 차별화된 특화사업 발굴, 전통도자와 생활도자 간 상생발전 방안, 관광문화복합형 산업단지 조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무안 도자산업 발전의 구축점이 될 특구지정 추진을 위해 힘을 합쳐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연구용역은 이달부터 시작해 내..

카테고리 없음 2022.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