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17 3

무안군 “행복초등학교 앞 대각선 횡단보도 편리하고 좋아요”

무안군은 최근 오룡지구 행복초등학교 앞 교차로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 이후 보행 편의성이 개선돼 학부모와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대각선 횡단보도는 별도의 보행 전용 신호를 부여하고 교차로 내 모든 차량을 일시 정지시킴으로써 횡단시간 단축, 우회전 차량으로 인한 보행자 사고 예방 효과가 있다. 군은 지난해 보행자 통행이 많고 주거시설이 밀집돼 있으며 교통사고가 발생했던 남악초등학교 입구 교차로에 대각선 횡단보도 설치를 완료했다. 현재 대각선 횡단보도는 남악초등학교, 행복초등학교 등 2곳에 설치돼 있으며, 군은 보행 편의를 위한 교통안전시설물 설치를 더욱 늘려나갈 계획이다.정부성 건설교통과장은 “대각선 횡단보도가 설치된 곳에선 도로 건너편 상가시설을 이용하는 비율이 증가하고, 주변 ..

카테고리 없음 2022.05.17

무안군, 양질의 사료작물 수확 ‘박차’

무안군은 값비싼 수입사료 대체와 축산농가 생산비 절감을 위해 관내 조사료 경영체 23개 법인에서 2,174ha 규모의 조사료 수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조사료는 전체 사육비 중에 6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크지만 최근 수입사료 가격 급등과 물류대란으로 인한 농자재 가격 상승으로 축산농가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른 축산농가의 경영난을 해소하고 양질의 조사료를 농가에 공급하기 위해 군에서는 조사료 생산을 위한 종자 구입과 사일리지 제조비로 39억 9000만 원을 지원해 고품질 조사료 생산기반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경영체법인에 조사료 수확장비인 트랙터, 결속기, 예취기, 집초기 등에 9억 9000만원을 지원함으로써 기계화 생산체계를 구축하고 고품질 조사료 생산량 증대..

카테고리 없음 2022.05.17

초당대 전 총학생회장단 협의회, 최옥수 후보 지지선언

“대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 공약은 청년에게 희망” 무안 초당대학교 전 총학생회장단 협의회가 16일 더불어민주당 최옥수 군수후보 지지선언을 했다. 이날 지지선언에 앞서 초당대 전 총학생회장단은 최옥수 후보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전 총학생회장단들은 “최옥수 후보의 주요공약 중 대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을 제1 공약으로 내세운 것은 취업난에 고통 받고 있는 청년들에게 가장 피부로 와 닿았다”고 지지이유를 밝혔다. 이어 “대학교를 졸업해도 마땅한 일자리가 없어 서울 등 타 지역으로 또 다시 극심한 취업관문을 통과해야 하는 지방 대학생의 입장에서 최옥수 후보의 공약은 지역 청년들에게 용기와 희망, 미래에 대한 안도감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선 간담회에서 전 학생회장단은 “우리는 학생회를 운영한 경험을..

오늘의 뉴스 2022.0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