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 25

무안군 현경면, 위기가구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통합사례관리 대상 10가구에 여름이불 전달 - 무안군 현경면(면장 김형배)은 최근 통합사례관리 대상 가구에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여름이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물품을 전달받은 통합사례관리 대상은 독거노인, 조손가정, 중증질환자 등 긴급위기 가구이며, 현경면에서는 각종 서비스를 연계해 대상가구의 복지수요 충족과 문제 해결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형배 현경면장은 “이번에 전달된 물품이 여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앞으로도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테고리 없음 2022.06.29

무안연꽃축제장서 KBS전국노래자랑 ‘무안군 편’ 개최

- 딩동댕동♬ 전국노래자랑 무안연꽃축제에서 즐기세요 - 무안군(군수 김산)은 제25회 무안연꽃축제 기념 KBS전국노래자랑 무안군 편이 오는 7월 23일 오후 3시 무안회산백련지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전국노래자랑 ‘무안군 편’의 예심은 7월 21일 오후 1시 무안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며, 신청은 무안군 주민이면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가능하고 7월 19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한다. 본선은 오는 7월 23일 회산백련지에서 공개녹화로 진행되며 김연자, 김혜연, 박구윤, 박진도, 원플러스원 등 초청가수가 출연할 예정이다. 김산 군수는 “3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무안연꽃축제가 KBS 전국노래자랑을 통해 더욱 풍성해지고 전국적으로 널리 알려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재능있는 군민 여..

카테고리 없음 2022.06.29

해제면 새마을부녀회, 보도블럭 환경정비 실시

- 깨끗한 해제면 우리가 만든다 - 무안군 해제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강애순)는 지난 27일 면 소재지 인근에서 잡초 제초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당지역은 보도블럭 사이에 잡초가 무성하게 자란 경우가 많아 미관이 저해되고 통행 시 불편이 발생했으나 이번 제초작업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제초작업에 참여한 새마을부녀회원들은 무더운 날씨 속에도 깨끗한 해제면은 우리가 만든다는 일념 하에 구슬땀을 흘리며 작업을 실시했다. 강애순 회장은 “우리 면의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해제면을 위해 한발 앞서 봉사하는 부녀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순 해제면장은 “항상 해제면의 환경과 발전을 위해 힘써주신 부녀회장님들께 감사드린다”며“주민들이..

카테고리 없음 2022.06.29

무안군, 무안연꽃축제 대비 맛집 육성 박차

- 무안으로 음식관광 오세요- 무안군(군수 김산)은 농특산물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음식관광 활성화로 지역 경제에 도움을 주기 위해 관내 요식업체를 대상 무안맛집 육성 맞춤형 현장컨설팅을 2020년부터 올해로 3년째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2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무안연꽃축제(7. 21. ~ 7. 24.) 기간에 발맞춰 무안을 찾는 관광객들을 맞이하기 위해 컨설팅을 통해 메뉴 전수 교육을 마쳤다. 대상 요식업체들은 전수된 신메뉴를 조기 판매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보며 완성메뉴로 정착시키기 위해 음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컨설팅을 추진하는 요식업체는 무안읍 소재에 남산가든, 내고향뻘낙지와 삼향읍 소재에 시골집, 남악골 산야초, 송악모빌, 후레쉬투고 6개소이며 기존에 컨설..

카테고리 없음 2022.06.22

무안군, 무형문화재 ‘상동 들노래’ 모내기 시연행사 개최

- 어린이들과 함께 신명나는 들노래 부르며 체험행사도 가져 - 무안군 무안읍 용월리 상동마을에서 전라남도 무형문화재 상동 들노래가 흥겹게 울려 퍼졌다.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8일 무안 상동 들노래 모내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어린이와 마을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는 무안 상동 들노래 시연행사, 모내기 체험 등 풍성한 즐길 거리가 가득했다. 특히 이날 아이들은 논에 들어가 들노래를 부르며 우리 전통방식의 모내기를 직접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상동 들노래는 상동마을 주민들이 오래전부터 모심기와 논매기 작업을 하며 부르던 노동요로써 지난 2001년 제28회 남도문화제 으뜸상과 개인연기상(보유자 고윤석)을 수상하고, 2002년 제43회 한국민속예술축제 공로상을 수상해 전국적으로..

카테고리 없음 2022.06.21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 농촌일손돕기 두 팔 걷어

무안군 무안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경심)는 최근 농번기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민자치위원 20여 명은 용월리에 위치한 농가를 찾아 양파캐기, 자르기, 양파망 담기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신경심 위원장은 “아침 일찍부터 일손돕기에 적극 참여해 주신 주민자치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위원들과 함께 의미있는 나눔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봉사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숙아 무안읍장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이번 봉사활동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테고리 없음 2022.06.21

무안경찰, 발광형 교통 표지판 설치

무안경찰서(서장 박삼현)은 지난 5월 30일 무안군 관내 교통사고 위험지역 20개소에 대한 발광형(LED) 교통 표지판 설치를 완료해 교통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번 설치는 지난해부터 교통사고 위험 우려지역을 파악하여 교통사고로부터 주민 및 관광객들의 안전운행을 위해 무안군과 협력하여 발광형 표지판 설치를 한 것이다. 발광형 교통 표지판은 친환경 시스템으로 낮에는 태양 전지판으로 에너지를 받아 충전한 후 야간에 자체적으로 발광하는 표지판이다. 교통사고가 잦거나, 사고위험이 높은 장소에 설치해 야간이나 안개 자욱한 날, 눈·비등 기상악화시 운전자들의 시인성 확보로 안전운행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국도주변 등 총 20개소를 설치완료 하였고, 6월안에 추가로 15개소를 선정하여 설치 완료할 예정이다..

카테고리 없음 2022.06.21

무안군, 2022년 제1기분 자동차세 35억 9100만원 부과

무안군(군수 김산)은 2022년 제1기분 자동차세 30,683건에 대해 35억 9100만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부과대상은 6월 1일 현재 무안군에 등록된 차량소유자이며, 납부기간은 6월 16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다. 자동차세는 배기량(CC)에 세액을 곱해 산정한 연세액을 기준으로 6월과 12월에 각각 2분의 1씩 부과고지되며, 연세액 10만원 미만인 자동차는 6월에 전액 부과고지 된다. 납부는 전국 농협과 우체국을 비롯한 모든 금융기관에서 가능하며, 고지서 없이도 현금자동입출금기(CD/ATM)에서 본인통장·현금카드·신용카드로 조회 납부할 수 있다. 또한 고지서에 기재된 농협 가상계좌, 지방세입계좌, 위택스(www.wetax.go.kr), 스마트위택스 앱, 인터넷지로(www.giro.or.kr), 무안..

카테고리 없음 2022.06.17

7월 무안공항 베트남, 태국, 몽골 전세기 운항

- 조기 정상화를 위한 검역조치 추가 완화 기대 - 신규노선 발굴 위해 관계기관․단체 긴밀히 협력 무안국제공항이 드디어 2년 4개월 만에 국제선을 재개할 예정이다. 지역 전세기 여행사에 따르면 7월 중 베트남 다낭, 나트랑, 달랏 노선과 태국 방콕 그리고 몽골 울란바토르 노선이 순차적으로 재개될 예정이며 베트남 하노이 노선도 항공사와 전세기 계약을 완료하고 조만간 여행사에서 상품을 확정해 판매에 들어갈 것이라고 한다. 여행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전세기 여행사에서는 기대했던 만큼의 폭발적인 반응은 아니지만 7월 중 상품들은 대부분 예약이 완료되고 있으며 8월 상품도 예약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7월 취항 예정인 베트남, 태국, 몽골은 이미 입국에 따른 검역서류를 완화해 입국 시에는 백신접종 완료증명서만 있으..

카테고리 없음 2022.06.17

무안군, 벼 디지털 영농기술 연시회 개최

- 벼 농사도 디지털 농업, 자동화 기술이 맡는다 -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4일 일로읍 산정리 ㈜삼한 공동육묘장과 벼 재배포장에서 벼 디지털 영농기술 연시회를 열고 지역주민과 함께 현장 적용기술 등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시회에서는 디지털 영농기술 시범사업에 따라 도입된 직진 자율주행 이앙기를 포함한 영농장비 전시·설명과 직진자율 이앙기를 활용한 모내기 연시를 실시했다. 특히 이번 사업에 도입된 직진 자율주행 이앙기술은 기존 2명이 담당하던 모내기 작업을 1명이 할 수 있도록 하는 이앙기술로 이 기술이 본격적으로 도입되면 농번기 모내기에 드는 인력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산 군수는 “농촌 고령화로 노동력 확보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기후변화로 인해 벼 수확량은 일정..

카테고리 없음 2022.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