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 6

무안군의회, 김영록 전남도지사 ‘광주 군공항 이전 발언’ 강력 규탄

전남도민과 무안군민에게 ‘광주 군공항 이전 발언’ 사죄 촉구 무안군의회와 무안군민들은 3월 28일 오후 2시 전남도청 앞에서 무안군의회 광주 군공항 무안군 이전반대 특별위원회(위원장 이호성)는 최근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광주 군공항 이전’발언에 대해 강력 규탄하며 김 지사에 즉각적인 사죄를 요구하는 성명서를 발표 후 무안군의회 임동현 부의장과 함께 삭발식을 단행했다. 이날 이호성 위원장은 긴급 성명서를 통해“광주 전투비행장 이전과 관련하여 무안군민은 이미 명백한 반대의사를 표명하였음에도 10만 무안군민의 뜻을 저버린 김영록 전남도지사의 발언에 분노를 금할 길이 없다”며 무안군민을 위한 강도 높은 투쟁을 예고했다. 김영록 도지사는 지난 27일 언론사와 인터뷰에서“광주 군 공항 이전 후보지로 무안군과 함평군..

오늘의 뉴스 2023.03.29

무안경찰, 개학기 어린이 교통사고 ZERO화 교통안전 캠폐인 실시

무안경찰서(서장 김정완)는 3월 27일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의 안전한 등교길을 위해 무안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어린이 교통사고 Zore화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찰, 학교, 녹색어머니회, 모범운전자회 등 40여명이 참여하였고 어린이보호구역 무신호 횡단보도 ‘일시정지’의무를 부여하는 개정 도로교통법의 시행에 따라 운전자에게 개정 도로교통법(횡단보도 일시정지, 교차로 우회전시 일단멈춤 등) 관련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여 교통법규 준수를 당부하고 어린이들에게는 교통안전문구가 담긴 홍보물(연필, 물티슈 등)을 나눠주며 방어보행 3원칙(보다서다걷다)이 습관화될 수 있도록 지도했다 또한 개인형이동장치의 경우 사용 편리성과 근거리 이동성이 부각되면서 학생들의 이용자가 급증하여 특히, 13세미만 어린의 ..

오늘의 뉴스 2023.03.28

일로읍 이장협의회, 광주 군 공항 무안 이전 ‘결사반대’

무안군 일로읍 이장협의회(회장 김준연)는 지난 21일 일로읍사무소에서 광주 군 공항 무안군 이전을 결사반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일로읍 이장협의회는 광주 군 공항 이전 반대의 목소리를 내며 “군 공항이 이전되면 전투기 소음에 시달리고 혹시나 모를 전쟁 때 첫 공격 표적이 될 것”이라며, “무안군민의 생존권이 달린 문제”라고 결사반대의 목소리를 냈다. 김준연 회장은 “일로읍 이장협의회는 지역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군공항 이전에 결사반대”한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군민들과 함께 이 문제에 대한 대응책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앞으로도 무안군은 군민의 군공항 이전 결사 반대 의지를 대외적으로 널리 알리고자 읍·면 릴레이 결의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오늘의 뉴스 2023.03.23

“국제와이즈맨 무안남악클럽”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에 의약품 후원

국제와이즈맨 무안남악클럽 국제봉사단체에서 3월 17일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경로식당 배식 봉사활동과 180만원 상당의 의약품을 후원하였다. 후원품은 맨소래담, 파스, 파인스겔 3종류로 총 450개를 경로식당 무료급식 대상자인 어르신 150명에게 직접 전달하였다. 국제와이즈맨 무안남악클럽 박성희 회장은 “지역의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전했다. 무안군종합사회복지관 손천수 부장은 “어르신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응급처치가 가능한 의약품을 후원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지리적으로 병원, 약국과 거리가 먼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오늘의 뉴스 2023.03.20

재목진도서거차향우회 회장 이 취임식

6대회장 소병정 향우 취임 재목진도서거차향우회(회장 소병정)는 지난 3월 16일 오후 6시 목포 신안비치호텔 10층 에서 고향어르신들과 재목향우가족 등 내·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제10차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된 행사는 이른 아침부터 고향에서 여객선을 타고 향우들이 상경하였으며, 서울향우회원들도 함께하였다. 이날 최용대(목포해양대학교)총무의 사회로 재목진도서거차향우회(6대회장 소병정) 이·취임식에는 박홍률(관매도) 목포시장이 참석하여 축사을 하였으며, 박창수 목포시의원(산정동,대성동,죽교동,북항동), 송선우 목포시의원(산정동,대성동,죽교동,북항동), 이재현 지점장(대성신협 연산지점) , 만나교회 조광표 목사가 함께하였다. 특히 박권삼 고문(왼쪽끝)의 축사는 많..

오늘의 뉴스 2023.03.18

전남도, 순천역서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

전라남도는 17일 순천역 광장에서 산불로부터 도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개최하고 산불 예방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전남도와 순천시, 순천국유림관리소, (사)숲속의 전남, 임업인, 새마을회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산불예방 실천사항’과 ‘스마트폰 산불 신고 요령’을 담은 전단지를 배부하면서 산불 위험성을 적극 알렸다. 특히 ‘산불 예방 실천사항’으로 ▲논․밭두렁이나 각종 쓰레기 소각 금지 ▲산림 연접지 흡연이나 불씨 다루는 행위 금지 ▲입산자 인화물질 소지 금지 ▲산불 발견 시 즉시 119나 관할 산림부서, 산림재해앱에 신고 등을 적극 홍보했다. 전남도는 올해 산불 방지대책을 조기 수립하고 예년보다 1개월 가량 앞당긴 1월 5일부터 산불방지대책본부를 구..

오늘의 뉴스 2023.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