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 2

무안경찰, 어린이보호구역 內 신호 운영 체계 일제 정비 추진

무안경찰서( 서장 김정완)는 어린이 보행자 사고 예방을 위해 개학기 이전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신호 운영 체계 일제 정비에 나섰다. 민식이법 시행 이후 어린이 보호구역 내 신호등 설치가 확대·운용 되었으나 신호 운영에 대한 민원이 잦아 탄력적으로 운영되어 오던 신호체계를 경찰청 “어린이보호구역 점멸신호 운영 계획” 지침에 맞추어 무안초를 포함한 11개 학교 신호를 상시점멸에서 시간제 점멸 신호(07시~20시 정상 신호운영)로 변경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무안경찰은 “앞으로도 어린이 보행자 사고 예방을 위해 필요한 시설물을 관계기관과 협력하여 개선해 나가겠으며, 23. 1. 22부터 시행되고 있는 개정 도로교통법 시행규칙에 맞추어 보행자가 많은 남악초 삼거리 등 주요교차로 3..

공지사항 2023.02.11

해제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장애인·독거노인가구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 실시

무안군 해제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대장 황인섭)는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주거환경이 열악한 세대를 방문하여 생활불편 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 대상가구는 장애인 1가구와 독거노인 1가구로 이장, 복지기동대원, 담당공무원이 직접 방문하여 주거환경을 살펴 본 뒤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이 중 한 대상가구는 집이 오래되고 누수가 심해 벽지가 뜨고 집안 여기저기 곰팡이가 피어 대상자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었다. 이에 복지기동대는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고, 어질러져 있는 물건들과 가구를 정리정돈 했다. 또 다른 대상가구는 나무마루가 부식되어 출입하는데 위험한 상태였지만, 노후된 마루 교체작업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들어주었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 대상가구 주민들은 환히 웃으며 복지기동대..

오늘의 뉴스 2023.02.11